[대구보청기] 보청기에 사용되는 보청기 배터리, 보관할 때 주의점은?


보청기 배터리 보관시 주의점

대구보청기 청능재활센터 대명의 이진태 청능사입니다. 


Zinc-Air 배터리

보청기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아연-공기(Zinc-Air) 배터리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알카라인 건전지(아연-이산화망가니즈)에 비해 조금 더 신경 써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청기의 배터리는 실온(room temperature)에서 보관했을 때 그 성능이 가장 좋으며, 너무 뜨겁거나 너무 차가운 곳에 보관할 경우에는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서늘하고 건조한 공간에 보관

다른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보청기의 배터리 역시 시원하고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제일 좋은데요. 따라서, 요즘처럼 고온다습한 날씨에는 보청기 배터리를 보관하실 때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뜨거운 여름철, 배터리를 직사광선이 비치는 곳이나 다른 전자제품의 열기로 인해 온도가 높은 곳, 습기가 많은 곳 등에 보관할 경우 앞서 언급한 것처럼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는데요. 

온도에 민감한 배터리

어떤 경우에는 뜨거운 열기 등으로 인해 배터리의 활성화를 막아주는 탭이 저절로 떨어져,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배터리가 방전되어 있기도 하며, 심한 경우에는 누액 현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배터리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배터리 제조사에서도 권장하지 않는데요. 너무 차가운 곳에서도 배터리 전압이 낮아져 수명이 짧아집니다. 특히 여름철, 한낮에 햇빛이 바로 드는 곳에는 배터리를 보관하지 마시고, 서늘하고 습하지 않은 공간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를 낱개로 보관할 때는

그리고 가능하면 배터리를 사용하기 전에는 배터리 팩에서 낱개로 빼내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배터리 팩에서 빼낸 후 보관할 경우에는 주머니나 지갑에 넣지 말고, 반드시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에 넣어주셔야 분실 방지는 물론 파손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Do not swallow!

또한, 어린이들이 있는 곳에서는 배터리 보관에 더욱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보청기 배터리의 경우 그 크기가 워낙 작아서 자칫 잘 못하면 배터리를 삼키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보청기 배터리들은 기존에 소량으로 함유되어 있던 수은(Hg) 없이 제작되지만, 여전히 납(Pb), 아연(Zn) 등의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어린이들이 있는 곳에서는 보청기 배터리 보관에 특별히 주의하셔야 한다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明>




[대구보청기] 보청기에 사용되는 보청기 배터리, 보관할 때 주의점은? [대구보청기] 보청기에 사용되는 보청기 배터리, 보관할 때 주의점은? Reviewed by audiologist on 8월 08, 2019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